영어공부 할 때 제일 먼저 찾게 되는 인터넷 강의!

무료로 혼자서도 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보았다.






무료라고 하지만 절대로 

강의의 질이 떨어지지 않고,

자신의 끊임없는 노력만 있다면 

충분히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무엇보다 무료로 제공되는 컨텐츠를 많이 올리는 것은,

아무래도 아이들 교육이 먼저라,

 내가 공부하는데는 돈이 들면 포기 해버리는

이 시대의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이다.

영어공부는 꾸준함이 제일 인것 같다.

지금 내가 어느정도의 수준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그저 오늘 어제보다 단어를 하나라도 더 많이 알고 있다면,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화이팅!!



우선 내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부터 이야기해보겠다.




1.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지식GSEEK





학습 메뉴에 들어가면 언어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업, 창업, 컴퓨터 등의 다양한 강의들이 있고,

모두 무료이다.








내가 들었던 강의는 Essential Grammar In Use 강의인데,

아마 누구든 집에 굴러다니는 Essential Grammar In Use책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아니면 일반 Grammar In Use책도 크게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없으면 하나 구입해도 좋고,

안에 들어가면 학습자료를 다운 받을 수 도 있기 떄문에

강의만 듣는다고 해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영문법의 기본강의이기때문에

영어공부 시작할 때 기초다지기에 좋다.

선생님도 EBS에서 근무하신 샤이니 선생님이라는 분인데,

이분 강의를 보면 기분이 좋게, 지루하지 않게 수업을 해주신다.

나도 아직 step2는 들어보지 않았는데

다시 들어봐야겠다.






2. 서울특별시 평생학습 포털





서울시에도 평생학습을 위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서울특별시 평생학습 포털인데,

지식보다 양은 좀 적지만

그래도 강의들이 알차게 구성되어있다.

이곳도 언어 뿐만아니라 

인문학, 자격증, 가족, 건강 등의 교양 강의 들도 있으며

강의의 질도 우수하다.






이곳의 영어 관련 강의는

토익강의들이 좋아보이는데

나는 아직 토익을 볼 생각이 없어서

샘플강의만 보고 북마크 해 두었다.

나중에 토익 시험을 볼 일이 있으면

이곳에서 강의를 들으려고 한다.

토익 강의 뿐만 아니라

여행영어라던지, 

회화영어 강의도 개설되어 있으므로

들어가서 쭉 한 번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는 강의를 고르시면 좋겠다.





1번, 지식 사이트는 이곳을 눌러서 들어가세요.



2번, 서울특별시 평생학습 포털은 이곳을 눌러서 들어가세요.







생각보다 포스팅이 오래걸려서

다른 사이트는 다음기회에 다시 포스팅 해야겠다.

두 사이트만 알고 있어도

꽤나 많은 강의들을 들을 수 있으니

좋아하는 강의

즐겁게 들어보시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