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손코팅지 사용법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코팅기 필요없어요! 아주 쉬운 손코팅지 사용법!


이래저래 아이 물건부터 시작해서 제 공부에 쓸 자료까지 요즘 코팅할 일이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코팅기를 알아보니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몇 번 쓸지도 모르는데 또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게 아닐까 해서

손으로 코팅할 수 있는 손코팅지를 사용해 보려고 준비했습니다.

 


 

상품이미지

처음에는 다이소 손코팅지를 사보려고 했어요.

다이소 손코팅지A4사이즈 (12매) 들어있는 제품이 2000원이더라구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앞 뒤로 코팅을 한다고 하면 a4용지 6매 밖에 코팅을 할 수 없다는 것이잖아요?

가격대비 생각해보면 100매를 질러버리는 것이 가성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100매를 질렀습니다!

 

 


 

제가 산 제품은 위의 제품인데 브랜드에 따라 여러가지 손 코팅지 제품이 나와 있으니 원하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시면 됩니다.

저는 100매에 약 9000원 정도로 구매했어요.

 

 

오늘 손 코팅해볼 자료는 아이들 영단어 카드입니다.

욕조에 붙이려면 아무래도 코팅이 되어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앞뒤로 코팅을 모두 해 보기로 했어요.

원래는 a4용지 그대로 해 붙이고 자르는것이 편할텐데

제가 모르고 먼저 잘라버려서 우선 잘라진 데로 붙여봅니다.;;

 

 

예전에는 손코팅지가 굉장히 얇았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요즘 제품들은 아주 좋네요.

어느정도 힘이 있고 두께감도 있어서

정말 문구점에서 코팅하는것과 비교해 보았을때도

큰 차이가 없는것 같아요.

 

 


 

 

 

우선 코팅지의 윗부분을 보시면 코팅지 뒤에 얇은 비닐이 붙어있어요.

그 비닐을 떼어내면 끈적한 면이 나오는데 그 부분에 코팅할 면을 붙이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죠?

 

 

우선 앞면을 붙여봤습니다.

한쪽만 붙여도 될 것같은데? 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욕실에 붙이려면 두쪽을 다 코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뒷 면도 붙여봅니다.

 

 

 

뒷면도 붙여보았습니다.

이제 원하는 모양대로 자르시면 됩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코팅용지는

꼭 사각 테두리 부분을 잘 잘라주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날카로워요.

아이들 생각보다 그부분에 많이 베이고 다칩니다.

 


 

 

이렇게 손코팅지를 사용한 영단어 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시간도 생각보다 들지 않고,

무엇보다 제가 원하는 자료만 원하는 대로 코팅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네요.

아이들이 잘 활용해 주면 좋겠네요.

 

이로써 손코팅지 사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필요하실 때 손 코팅지 잘 활용해 보시면 좋겠네요!

공감 및 클릭 부탁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