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비즈니스북스


나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한다.
 많은사람들이 자기계발서를 싫어하고,
그를 넘어서
혐오하기까지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도 알고지만
그래도 나는 자기계발서가 좋다.

읽고나면 잠깐일지라도
현재보다 더 발전된 생각이나
행동을 할수있고,
그것이 자주 쌓이면
그래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갈 수있는
원동력이 되는것 같아서다.





이 책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역시
많은 자기계발서 중에 하나지만,
무엇무엇을 해라 말아라 같은
단순 문장의 나열이 아니라
저자 제임스클리어가
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작하여
과학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습관을 세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써내려간 이야기이므로
자기계발서를 읽지 않는사람도
습관에 관해 궁금하다면
한 번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내가 가장 흥미롭게 읽었던 문구는
습관은 복리로 작용한다는 것이었다.
아주아주 작은차이라도,
몇 달 몇년이 지나면 그 영향력은
어마어마 해진다는 말인다.
그 결과가 바로 보이지않으므로
우리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확률이 높지만,
습관은 복리와 같아서
일상의 습관들이 조금만 바뀌어도
우리의 인생이 완전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나역시 영어공부가 힘들고
눈에띄는 변화를
나 스스로가 느끼지 못해서
힘들다고 느낄때가 있는데
이 책을 보고
약간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었다.
역시 속도보단 방향이 중요한 것이다.
책을 어제 구입해서 다 읽지는 못했지만
다 읽으면 나도 좋은 작은 습관을 몇개
만들어 실행해 보고싶다.





아, 그리고 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책을
알라딘 온라인서점에서 구입하였는데,
1000원만 추가하면
노트패드를 준다고 하여서 같이 구입했다.
알라딘이 이런 굿즈를
참 잘 활용해서 판매하는것 같다.
책을 사는 구매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꿰뚫고 있는듯 하다.

크기가 책보다 조금작고
두께는 생각보다 두껍다.
안에는 date,
To do list
time table
subject 를 작성할 수있게
되어있어서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한
메모를 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메모패드를 활용해서
앞으로 작지만 좋은 습관으로,
멋진 인생을 꾸려나가 봐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