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동상이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안현모가 나온다고 한다.

나도 이름만 대략 알고 있었는데

BTS 2018 빌보드 뮤직어워드 통역으로 나와서

화제가 되었고,

북미정상회담의 통역가로서도 활동하여

화제가 되었다.


우선 안현모에 대해 알아보자.





안현모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언어학과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국제회의통역학과 문학석사를 졸업하고,


2012년부터 2016년까지 SBS와 SBS CNBC에서 기자, 앵커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통역가로 활동 중이다.

 

예전부터 얼짱 기자로 나름 유명세가 있었다.

예쁜 얼굴에 우월한 영어실력까지 갖추었으니

정말 대단하다.

현재는 라이머와 결혼하여 아름다운 신혼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내가 가장 궁금한것은 역시 영어다.

안현모는 어떻게 영어공부를 했을까? 

가장 놀라운 점은

안현모가 한국에서만 영어를 공부했다고 말한 점이다!

나는 안현모의 발음이나 유창성,

그리고 통역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니,

 당연히 유학파 출신이나

오랜 해외체류 경험이 있는 줄 알았는데

나의 영어사춘기2 프로그램에 나와서

자신도 역시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했다고 밝혀

깜짝 놀랐다.






kbs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2에 나온

안현모가 살짝 자신의 영어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 했었는데,

안현모는 자신의 영어 공부 비법으로 영화를 꼽았다.

 좋아하는 영화의 경우 100번 정도 봤다고 

설명하며 영화 속 대사를 통으로 달달달 외웠다고 자신의 공부 방법을 전했다.


또한 안현모는 KBS2 퀴즈프로그램 '1대100' 에서 

이런 공부방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되기까지는 자연스럽게 생활 속에서 노출을 시켜야 하고,

 그 이후에 전문 지식을 자유자재로 외국어로 얘기 할 수 있으려면

 닥치고 앉아서 외우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보고 줄 치고 외우고

 암기하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결국 여러 영어법들을 돌아봐도

필요한 것은 계속적인 노력과 흥미이다.

우선 엉덩이를 붙이고

지치지 않게 공부해 나가려고

노력해야 겠다.


안현모의 또다른 공부법

뽀모도로 공부법 효과 및 방법

클릭!



다른 스타들의 영어공부법이 궁금하시면 클릭!


[전참시]수현(Claudia Kim) 고급스러운 영어실력,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BTS]방탄소년단 RM 유창한 영어실력 어떻게 영어공부 했을까

신세경 뛰어난 영어실력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성시경 영어실력 화제,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영어 비결 공개

[트래블러]류준열 영어 잘하네 어떻게 공부 했을까

조세호 의외의 영어실력, 비법은 영어 유치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