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여행 프로그램이 시작 했더라



영화배우 류준열 이제훈이 쿠바로 여행가는 jtbc'트래블러'라는 프로그램이었다

원래 걸어서 세계속으로같은 여행 프로그램을 좋아해서 다시보기로 봤는데
류준열이 생각외의 모습을 보여줘서 놀람
내가 기억하고있는 모습은 응답1988에서 덕선이 남사친이었는데...




이렇게 여행가 포스가 뿜뿜!
이제훈이 며칠 뒤에 합류할 예정이라
류준열 먼저 여행을 시작하는것으로 프로그램이 시작 됐다
프로그램을 보다보니 무엇보다 요즘 나의 최대관심사
류준열의 영어실력이 제일 부럽더라ㅠㅠ



공항에 도착해 숙소까지 가기위해 택시기사와 차비를 흥정하는 모습도 인상깊었다

흥정이 끝난 류준열이 택시를 타려고하자 운전사 와 다른 한사람, 즉 두 사람이 류준열과 함께 택시를 탄다.
나라면 두사람이 한 택시에 타면 이상하다고 느끼지만, 왜 둘이 같이 타냐고 물어보지 못하고
수상한 눈빛으로 쏘아보고 안 탔을텐데;;
 류준열은 바로 그자리에서 둘이 같이 가는거냐? 라고 물어본다 (알고보니 그 둘은 부자지간이었음)
이처럼 쿠바여행을 하는 류준열의 모습을 가만히 보고있자니
역시 여행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인것 같았다
나도 짧지만 해외로 여행을 갔을때,
부끄러움 때문에 외국인과 몇 마디 해보지도 못하고 돌아와버렸던 경험이 떠오른다.
아 저 문장 나도 아는데!
나는 그 상황에서 왜 생각이 안 날까
아니 생각이 나더라도
이거 문법이 맞나
순서가 맞나
외국인이 내 영어실력 흉보는거 아닌가
짧은순간에 온갖 걱정을 머릿속에서 해버리니...
해외여행에서 돌아와서
그래 결심했어! 영어공부 도전!
이라고 했지만
실력은 도전 이후 늘지 않았다고 한다. 하..



아무튼 그의 영어실력은 대단해보인다
비루한 내 영어실력으로는 어찌판단할 수는 없으나 열심히 노력해서 공부 한 것이 티가 나더라



또 영어공부법이라면 영어공부보다 더 좋아하는 내가 직접 검색해보니
류준열은 미드로도 공부하고
화상영어로도 공부한 것 같다

한 인터뷰에서는 류준열이 예전 교대와 사범대 준비를 했으며, 영어는 평소 미드를 보며 자주 챙겨보며 따라하곤 했다는데 역시 꾸준함을 바탕으로 성실히 나아가 지금까지의 영어 실력을 갖춘 것 같다.


아무튼 여행 프로그램을 보면 내가 여행 간 것처럼 설레고 재밌다
앞으로도 이제훈과 류준열의 여행기가 기대된다

 

 

스타들의 영어공부법 클릭!

성시경 영어실력 화제,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영어 비결 공개

조세호 의외의 영어실력, 비법은 영어 유치원?

신세경 뛰어난 영어실력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전참시]수현(Claudia Kim) 고급스러운 영어실력, 영어공부 어떻게 했을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