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에도 무주 반딧불 축제(무주 반딧불이 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무주만이 갖는 천혜의 물과 공기 흙의 깨끗함을 반딧불이로 디자인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반딧불 축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1997년부터 시작된 무주의 반딧불 축제는 2019년도 23회를 맞이하였다고 합니다.




반딧불이 되살리기 인식에서 출발

 '무주 반딧불이 축제'는 청정환경의 지표곤충인 반딧불이 보호를 통한 자연생태계를 복원하고자 행사가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요,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하여 무주군의 발전과 자연성의 회복을 추구하며 23회를 맞는 지금까지 전국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반딧불이 축제를 개최되고 있습니다. 



23회 무주 반딧불 축제, (the 23rd MUJU Firefly Festival) 

언제, 어디서 진행되나요?


이번 23회 무주 반딧불 축제는,
2019년 8월 31일(토요일)부터 9월 8일 (일요일)까지 9일간 펼쳐집니다.

축제는 무주군 일원(등나무 운동장, 남대천 일원, 예체문화관), 
지남공원(한풍루, 김환태문학관&최북미술관, 반디랜드,신비탐사지)등에서 이루어집니다.





23회 무주 반딧불 축제, (the 23rd MUJU Firefly Festival)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요?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반딧불이 신비탐사, 1박 2일 생태체험, 반디나라관, 남대천 생명+, 청소년 반디탐사대, 반디별 소풍, 낙화놀이, 남대천 섶다리 공연, 반디 생태체험 등 등 굉장히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이 많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특히 그중에서도 반딧불이 신비탐사 프로그램이 제일 인기가 많은데요,
미리 예약 신청을 하셔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예약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신청은 무주 반딧불 축제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가 진행되는 날 부터 마지막 날까지 축제 공연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데요,

매일매일 즐거운 공연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하니, 즐겁게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 여름의 끝자락에서, 무주 반딧불이를 보며 힐링 여행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