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다보니

이것 저것 만져보고싶고,

광고도 달아보고싶고

다른 블로거 분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부끄러워 덧글은 못달았지만

공감과 광고클릭으로 보답함.(수줍)





블로그에 애드센스도 달았지만

정작 사람들을 유입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궁금하던 찰나,

구글 키워드광고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라는 것이 있다고 해서

 한 번 구경이나 해볼까 하고 들어갔는데

뭐지... 뭔가 내가 설정을 

잘 못 했었나 보다.





무슨 캠페인을 계속 달라고 하고,

자꾸 광고를 설정하라고 하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결제를 하라고 해서!!





이게 무슨일인가 싶어 찾아 보았는데

나같이 이상하게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에

가입조차 못하는 사람은 없었다.ㅠㅠ


혹시 나처럼 모르고 캠페인 버튼을 눌러서

고생하고 있는 분이 계실까봐

포스팅을 해본다.





우선,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라고 검색을 하던지,

구글 애즈, 구글 키워드 분석, 구글 애드워즈 플래너 등등의 검색을 하면


구글 애즈 홈페이지가 나온다.




저번의 나는 여기서부터 잘못된 것이었다.

그냥 계속 버튼을 누르지 말고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눌러야한다!!!!!

그러면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지 않고도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다.


나의 저번 아이디는 결국 결제설정에서 취소도 되지않고

뒤로 가기도 되지않아서

다른 아이디로 다시 가입 한 것이다.

혹시 취소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린다.ㅠㅠ





다음창은 이런 화면이 나온다.

제출을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가면 된다.







이렇게 쉽게 끝나는 것을...

이제 계정 탑색을 누른다.










구글 애즈 초기 화면이다.

위의 상단에 보면 도구 버튼이 있다.

도구 버튼을 클릭한다.







도구 버튼을 클릭하면 계획 란에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라는 것이 있다.

클릭하여 들어가면 두개의 메뉴가 나온다.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이다.


여기서부터는 본인이 원하는 것을 골라서

검색하면 된다.

새 키워드 찾기에는 어떤 키워드를 찾아야 하나 아이디어도 주고,

키워드와 관련된 또다른 연관 키워드를 줘서

어떤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 준다.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에서는 

그 키워드에 책정된 광고비와 cpc클릭수를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검색결과가 나온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를 통하여 알 수 있는 것은

광고 수익이나 CPC, 클릭율 등을 분석 하는 것인데,

이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으므로

천천히 공부를 해봐야 겠다.

아무쪼록 나처럼 가입 버튼을 잘못 눌러서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클릭!
















+ Recent posts